커뮤니티
공개상담
  HOME > 커뮤니티 > 공개상담
제목 코재수술 상담.
작성자 이*림 작성일 2019.04.03 답변
첨부파일
내용 작년에 다른병원에서 코성형을 했었는데요 코가 휘었어요
재수술하면 교정 가능할까요?수술방법도 좀 알려주세요
두번째 수술이라 겁이나서
답변 코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에 비해 비교적 조직 손상이 커 재수술시에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으며, 원인 또한 여러가지 이기 때문에 직접 상태를 본 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무리한 교정은 또 다른 재수술을 부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 맞는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안정성을 생각하여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수술 후에 코가 휘어보이는 경우 먼저 정확한 원인을 판단해야 합니다.
보형물이 휘어져 보이는 경우는 수술 시 보형물의 자리를 잡을 포켓을 잘못 만든 경우나 짧은 코를 너무 무리하게 길이를 늘린 경우, 또한 비중격만곡증등 원래 휘어짐이 있었으나 교정이 되지않고 실리콘 삽입만 이루어졌을 경우 콧대가 낮았을 때는 인지를 하지 못하다가 콧대가 높아지면서 티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교정은 피부에 위치한 경우 다시 뼈막에 제대로 고정해 주는 방법과 뼈막의 손상이 있는 경우는 이에 대한 보강을 하여주어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휜코(비중격만곡중)가 원인일 경우 교정이 이루어진 후 보형물 삽입이 이루어 져야합니다.귀연골을 추가적으로 시행할경우 반대쪽의 연골또는 인조진피를 사용하게 됩니다.
비중격 만곡증이란 코안을 나누는 비중격(양쪽 콧구멍 사이의 만져지는 기둥)이 휘거나 골격의 변형의 원인으로 이럴 경우 코로 호흡이 불편하거나, 비염, 코피등의 코의 질환 또한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럴 경우 굽어 있는 비중격연골을 점막성 연골막하에서 절제해 내지 않고 그 자리에 있는 그대로 두고 똑바로 세워 주든지 그렇지 않으면 굽어있는 비중격연골을 일단 제거해서 똑바로 펴서 비중격에 다시 넣어 주는 수술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에 비해 비교적 조직 손상이 커 재수술시에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으며, 무리한 교정은
또 다른 재수술을 부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 맞는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안정성을 생각하여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되셨나요?
더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전화주시거나 내원하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미 성형외과
Beautyme Aesthetic & Plastic Clinic

청담 클리닉 (02)3444-1900
익산 클리닉 (063)831-0303
평택 클리닉 (031)651-4632
   수정   삭제